책소개

현대인의 가슴을 환히 비춰줄 최신판 『천로역정』!

많은 그리스도 인들이 천로역정을 성경 다음으로 소중한 책으로 꼽고, 이 책을 통해 문학적 상상력을 키워왔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지난 20년동안 이 명저를 접하는 젊은이들은 점점 줄어들고, 이 책의 가치를 진정으로 깨닫는 이들이 드물어진 현상에 대해 안타까워 한 C.J.로빅이 원작의 내러티브에서 벗어나지 않고 원작의 아름다움과 분위기를 지키면서 우리 시대의 독자들이 쉬 이해할 수 있도록 문장을 가다듬어 새롭게 『천로역정』을 펴냈다.

로빅이 새롭게 편집한 『천로역정』은 지금 세대들에게도 옛 진리와 깊은 감동을 고스란히 전해줄 것이다. 시간이 흘러도 퇴색되지 않는 진리를 한결 새로워진 표현과 뛰어난 일러스트에 담아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또한 성경관주, 스터디노트등의 구성은 식구들이나 소그룹에서 이 책을 묵상과 예배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가장 독자적인 세계를 지닌' 『천로역정』은 처음 출간 당시 독자들에게 전한 감동 그대로 지금의 독자들 가슴에 새로운 영혼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번연

John Bunyan밀턴과 함께 17세기 영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설교자였던 존 버니언은 1628년 영국 베드포드 근처 엘스토라는 작은 마을에서 가난한 땜장이의 아들로 태어났다.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 문법 학교에서 읽고 쓰기에 필요한 초보적인 교육 말고 그는 평생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했다. 열 살에 학교를 그만두고 아버지에게서 땜장이 일을 배웠고, 열여섯 살에 청교도주의를 주도한 올리버 크롬웰이 이끄는 의회파 군대에 입대해 청교도주의에 큰 영향을 받았다. 군대가 해산하자 고향에서 땜장이 일을 하던 그는 혼수로 단 두 권의 종교서적을 들고 온 여인과 결혼했다. 1653년 존 기퍼드 목사에게 큰 감화를 받고 개종하여 침례를 받은 뒤 많은 이들에게 감명을 주는 설교를 했다.

1660
년 찰스 2세가 국교회 이외의 모든 종교를 탄압했을 당시 버니언은 계속 설교를 다녔고 그 죄로 체포되어 3개월간 수감되었다. 다시는 설교하지 말라는 명령을 어기고 또 체포되어 1672년까지 12년간 감옥 생활을 했다. 이때 그의 대표작이라 할 『가장 사악한 죄인에게 넘치는 은총』과 『천로 역정 1부』를 집필했고, 1688년 런던에서 폐렴으로 죽을 때까지 설교자로 활동하며 집필에... 펼처보기

모든 그리스도인은 자신을 그리스도에게 선물로 주시고 그분에게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편자 : C.J. 로빅

웨스트몬트 대학에서 교육과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고 남 캘리포니아의 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쳤다. 여러 해 동안 교사로 일한 후에 제조업에 뛰어들었으며, 가족들이 함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가족친화형 검색엔진을 개발했다. 아홉 살 때 난생처음 존 버니언의 걸작 『천로역정』을 읽은 뒤부터 성경 다음으로 좋아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난 20년 동안 이 명저에 접하는 젊은 크리스천들의 숫자는 점점 줄어들기만 했다. 보다 못한 로빅은 버니언의 내러티브에서 벗어나지 않고 원작의 아름다움과 분위기를 지키면서 우리 시대의 독자들이 쉬 이해할 수 있도록 문장들을 가다듬어 다시 편집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 결과물로 나온 이 책이 새 시대의 독자들에게 다시 소개되고 성경과 크리스천의 삶에 대한 상상력 넘치는 주석으로 인정받았으면 좋겠다는 게 그의 소망이다.

목차

추천의 글
서문
이 책에 대한 변명

1. 순례자의 커다란 괴로움
2.
세상길, 아니면 좁은길
3. 짐을 버리고 순례의 길로
4.
캄캄한 골짜기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싸움
5. '
신실'이라는 이름의 길벗
6. 말씀을 뛰어넘는 믿음
7.
복음을 위해 시험받다
8.
두마음을 떨쳐버리고 바른길로
9.
하나님의 강에서 기운을 차리고
10.
절망의 손아귀에 붙들린 포로들
11.
위험을 피하라는 목자들의 가르침
12.
믿음을 겨냥한 맹렬한 공격
13.
알랑거리는 원수들을 물리치고 믿음을 새롭게
14.
무지, 그 완고한 이름
15. 마침내 새 예루살렘 성으로

맺는 글
편집자 주
발행인의 글
편집인의 글
존 버니언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