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C 예배에 대하여

 

1. 가장 소중한 신앙교육의 자리입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은 부모님 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드리는 예배 시간을 통해서 아이들은 부모가 드리는 예배를 똑같이 배웁니다. 예배시간이 지루한 시간이 아니고 경건하게 살아계신 하나님께 드려지는 것임을 부모의 아이들은 부모님을 통해 배우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9: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지혜롭고 명철한 자녀는 예배에 승리하는 부모의 모습을 통해서 양육됩니다.

 

2. 부모의 옆자리는, 자녀에게 구원의 자리입니다.

기독교 가정에서 자라지만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고 교회 밖으로 떠나가는 자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와 어린시절 함께 예배를 드렸던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 다시 예배당을 찾게 됩니다. 살아가며 부모의 마음을 알고 부모의 신앙을 뒤따라 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때로 우리는 자녀들을 품에 안고 예배드려야 합니다. 그들이 나이가 들어서도 그 품으로 다시 돌아오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3. 가족 구성원이 함께 드리는 예배를 통해 가정이 천국이 됩니다.

가족 구성원이 말씀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다면 그 가정은 천국입니다. 부모는 자녀의 믿음을 통해 도전을 받으며, 자녀들은 부모라는 신앙인의 삶을 통해 신앙인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하나님으로 인해 형통한 가정, 복된 가정은 말씀으로 소통하는 믿음의 가정입니다

 

4. OIC 예배는 가정으로 이어지는 예배가 되어야 합니다.

일주일의 한번 한시간 정도의 교회에서의 신앙 교육으로는, 죄와 유혹이 넘치는 이 세상 속을 살아갈 능력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자녀들을 양육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입니다. 가정에서도 예배가 드려져야 합니다. 가정에서 말씀과 기도와 예배가 살아난다면 그 가정을 통해 교회와, 세상이 변화될 것입니다.


5.  OIC 예배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부모 세대의 신앙을 자녀 세대와 공유하고 전수하자는 것입니다. 또한 크리스천다운 사람으로 우리에게 맡겨 주신 자녀들을 키워내는 것입니다. 그리하여이 시대의 풍조를 따라 방황하는 것이 아니라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12:2) 복음으로 지역과 세상을 섬기고 변화시키는 리더들로 자녀들을 세워나가는 것입니다.

 

 저의 소망은우리 감리교회를 성도 여러분과 함께 초대교회의 정신이 흐르는 신약교회로 세워서앞으로 10년 후그리고 20년 후에우리의 자녀 세대에게 부끄럼 없는 자랑스런 교회를 물려주는 것입니다이를 위해 성도 여러분의 관심과 기도적극적인 협력을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