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한국인이면 늘 생각나는 추석 한가위가 시작되었네요.
어릴적 보던 휘영청한 보름달에 곳곳에서 가족이 모여서 정을 나누던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저희는 그동안 좀 바쁜 나날을 지냈습니다.
감사하게 성경나눔을 동역하던 꼬피 목사 가족이 정말 은혜로 주님의 도우심가운데 필리핀 선교사 훈련을 보내는 기쁨을 가졌고 그동안 프랑스어를 쓰는 이곳에서 영어로 훈련을 받아야 하므로 영어공부를 지원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갔지만 필리핀 선교사 훈련원에서 영어로 훈련을 받기 시작하면서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소식이 왔습니다.
아마 우리가 이곳 코트디부아르에 와서 프랑스어를 하면서 살고 사역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것임을 생각하고 있겠지요. 

 

이번에 새학기가 시작하면서 돌보는 아동들과 청소년들의 학용품과 학비 나눔을 가졌습니다.
정말 준비할 것이 많은 항목들을 아내 고선교사와 스탶들, 돕는 리더들이 모두 손발을 맞추어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각 학년별로 필요한 학용품을 준비하여 기쁨으로 나누는 시간을 이번주까지도 계속하고 있고, 학비가 작년에 비해서 많이 올라서 정말 지원해주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모두들 어려운 형편에 아이들을 공부시키고 학교 보내느라 정말 한국의 부모들과 같은 마음으로 와서 형편을 호소하고는 했는데 갈수록 높아지는 학비에 이곳을 떠나는 사람들도 있고 아이들고 지방의 다른 먼곳에 학교를 알아보고 가고는 합니다.
그래도 이제 대학교를 들어간 9명의 아동 아닌 청년들이 오랜동안 함께 하면서 이제는 배우는 아동이 아닌 가르치는 교사들이 되어서 대학에 다니면서 열심히 봉사하는 모습을 볼때 앞으로 우리가 우리 사역을 맡길 구상에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세례준비를 3개월동안 공부해온 청소년들이 세례식을 준비하며 기도중인데 특별히 모슬렘 가정의 세례 준비자들이 다수 있어서 특별히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때로는 성경을 숨기고 학교에 가는 차비를 안주고 눈치를 보느라 예배에 자유로이 오지 못하는 특별히 여학생들을 위하여 학사를 하는 것을 기도중입니다.
남자보다 여자 학사가 더 고랴해야할 문제들이 많아서 마땅한 멘토가 있으면 같이 시작하려고 준비 기도하고 있습니다.
매번 저를 볼때마다 여자학사를 부탁하곤 하는데 지도할 멘토 즉 여자 멘토가 마땅치가 않아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제 리더훈련도 점차 전문화 되어서 기본리더들과 계속 작은 리더후보 12명을 훈련하기 시작했고 앞으로 계속 정보,스포츠,영양,예술(음악,미술,댄스등) 의료,응급,자동차 수리등 각 분야별로 리더들을 선발하고 훈련하여 장차 이들이 우리의 사역을 이어서 계속 해 나가는 기반을 마련하고 기도중입니다. 특별히 기도를 부탁중입니다. 

 

저희 부부모두 건강이 괜찮지만 제가 지난 4월부터 어깨가 아프기 시작하여 팔까지 심한 통증이 와서 이곳 병원에서 몇번 진단을 받았으나 명확히 치료하지 못하여서 한국에 가서 치료하고 오는 것을 두고 기도중입니다.
한국에 가서 수술등이 아닌 치료가 되기를 기도 부탁드리고 계속 리더들 교육과 상담교사들 교육, 학사 교육등 주어진 사역들이 계속이어서 마음만 바쁜데 통증도 심하지만 오른팔을 쓰지 못하니 여러모로 지장이 많네요. 

 

한국에서 잘 치료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예비하실줄로 믿으며 인도하심을 간구드립니다.
함께 기도하며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함께 해주시며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한가위에고 주님의 은혜가 풍성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늘 감사와 찬양을 주님께 드리며, 부족한 종들에게 주님의 일을 감당할 기회를 주심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코트디부아르에서 박광우,고혜영 선교사 드림

 

기도제목 

 

1. 모든 리더들과 멘토들 대학생 교사들이 주님의 은혜가운데 잘 훈련되어서 함께 사역의 기쁨을 누리도록
2. 세례받은 아동청소년들과 같이 좁은 센터에서 임시로 예배를 드리는데 마땅한 예배처소를 주시고 필요한 교회부지,건축비용도 채워주소서
3. 통증이 심한 오른어깨와 팔이 한국을 방문하여 잘 치료되어서 다시금 사역에 임할 수 있는 은혜를 주소서


IMG_5354.JPG IMG_5355.JPG IMG_5529.JPG IMG_5533.JPG IMG_5548.JPG IMG_5564.JPG IMG_5577.JPG IMG_5587.JPG IMG_5619.JPG IMG_5630.JPG IMG_563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