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1 Victory (17:14-15)

 

모세는 바로 왕을 피해 미디안광야로 도망가서 40년을 보내게 됩니다. 우리는 도망자의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니라 승리의 인생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모세를 불러서 애굽에서 고통을 당하는 노예로 살고 있는 백성들을 인도하라는 사명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모세를 부르시는 이유가 이유가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출애굽이 발생하게 된 원인은 백성들의 부르짖는 기도였습니다. 그리고 그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셨습니다. 그들의 중심에는 고통이 아니라 기도가 있었습니다. 기도가 있는 인생은 승리하는 인생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신분을 보시는 것이 아니라 누가 기도하고 있는가를 보십니다.

 

1. 고난 속에서도 기도가 중심이 되면 승리합니다.

내 인생을 꽉 묶고 있는 문제는 없습니까? 우리 가정을 꽉 붙들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은 수시로 밀려오고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염려합니다. 염려는 계속 오지만 그 염려가 수학공식처럼 풀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려로 인한 고통이 내 인생에서 중심이 될 때가 있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이 질문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너의 인생과 너희 가정은 고난이 중심이냐? 기도가 중심이냐?” 물으십니다. 우리가 부르짖으면 기도가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고난 속에서도 기도가 중심이 되는 가정을 이루어 가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믿음은 기도를 낳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기도합니다. 믿음은 기도를 낳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의 기도를 들으시고, 출애굽 시키시고 광야에서 동행하셨던 하나님이 우리가 믿는 하나님과 동일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기도할 때에도 내가 묶였던 것에서 풀려나는 역사를 이루실 것입니다. 믿는 자는 기도할 것입니다. 그리고 승리할 것입니다.

 

3. 시편136편은 출애굽 시켜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양하는 말씀입니다. 그 일이 여러분 가정에 일어날 것을 믿으십시오. 우리가정에 홍해를 갈라주시는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살아있습니까? 없다면 기도하십시오. 부르짖으십시오. 이 말씀이 여러분의 말씀이 될 것입니다.

 

나눔1> 당신이 고난 중에도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눔2> 기도가 안되는 고난 속에서도 기도함으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승리했던 경험을 나눠보세요.

나눔3> 나를 묶고 있는 문제가 풀려나기를 위해 서로 중보기도해 주십시오.

나눔4> 원주민들이 그들을 붙들고 있는 상처와 고통에서 승리할 수 있기를 기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