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The Grace (삼상 6:7-9)

 

이스라엘백성들이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3만명이 죽임을 당하였고, 게다가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언약궤를 블레셋에게 빼앗기는 대 참사를 당했습니다. 이 언약궤가 블레셋 진영에서 7개월 동안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언약궤 때문에 블레셋에서 많은 재앙이 임했습니다. 그래서 블레셋은 이 언약궤를 두 소가 끄는 수레에 실려져서 이스라엘로 돌려보냈습니다.

 

1 은혜는 받는 것이다. Grace is to receive

언약궤를 빼앗긴 기간은 이스라엘에게는 실패한 기간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언약궤는 돌아왔습니다. 사람마다 낙심하고 실패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 낙심이 7개월이 진행되며, 어떤 사람은 1년동안 진행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언약궤가 돌아오듯이 하나님의 은혜를 받게 될 것입니다. 힘들 때 조금만 더 기다리십시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찾아오실 겁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오늘이 하나님이 오시는 축복의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2. 은혜는 감사하는 것이다. Grace is to give thanks.

언약궤가 이스라엘 진영에 도착하자, 이 어미소들은 재물로 바쳐집니다. 우리가 은혜를 받기까지 하나님의 수고와 희생이 있습니다. 이 은혜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은혜는 갚는 것이 아니라 기억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은혜에 대한 기억과 감사가 본질이 될 때 신앙의 삶은 저절로 따라오게 됩니다.

 

3. 은혜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마음을 안다.

Those who receive the Grace know the God's heart.

은혜받은 사람은 그 안에 부활하여 살아계신 주님이 계십니다. 내가 무엇을 품고 있느냐가 나의 정체성입니다. 주님이 내 안에 계시면 예수님의 능력으로 사는 것입니다. 정체성이 있는 사람이 영향력을 끼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마음에 품은 자는 사명자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사명자는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자입니다. 그 사명자는 내 삶이 오늘 죽어도 떳떳한 삶을 삽니다. 세상에서 잘 나가다가도 마지막에 잘못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사명자로 살아가시길 축복합니다.

 

나눔1> 이스라엘백성이 잘 한 것도 없는데 언약궤가 돌아오는 은혜를 받은 것처럼, 최근에 뜻밖의 은혜를 받은 경험이 있다면 나눠보세요.

 

나눔2> 예수믿는 사람은 은혜를 받으며, 은혜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갑니다. 예수 믿는 정체성이 나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나눠보세요.

 

나눔3> 현재 자신이 어려운 환경과 상황 (부부 관계, 자녀 관계, 대인 관계, 경제적인 이유 등)에 처해 있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잘 극복하여, 낙심하는 자가 아니라 거룩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명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눔4> 여름 단기선교(원주민,아이티,아프리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