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길 The way of the Life (요한복음 14:6)

 

1. 구원의 길 (The Way of Life)

생명’(life) 이라는 단어 안에 세 가지의 의미들을 담고 있습니다. a.비오스- 한번 태어나면 죽는 생명. b.푸쉬케-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다고 하는 목숨. c.조에- 하나님께만 있는 영원한 생명. 예수님은 나의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주십니다. 즉 예수님을 나의구세주와 주님으로 영접하는 자에게는 영원히 사는 생명을 주십니다. 말씀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구원의길로 걸어가시길 축복합니다.

 

2. 은혜의 길 (The Way of Grace)

십자가의 길은 은혜의 길입니다. 모든 사람은 은혜에서 멀어지는 길이 가거나 은혜로 가까이 가는 길을 걸어갑니다. 은혜가 필요한 것을 아는 사람만이 은혜의 길로 갈 것입니다. 인간의 가장 큰 문제는 죽음의 문제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분을 믿는 자에게 생명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아람이라는 나라에 나아만이라는 장군이 있었습니다. 그는 존귀한 자, 위대한 자, 그리고 큰 용사라고 칭송을 받는 자였습니다. “그러나그는 나병에 걸렸습니다. ‘그러나는 치명적인 단어입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그러나의 문제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 문제 때문에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그러나의 문제를 감추고 삽니다. 결국 은혜로부터 멀어집니다. 나의 그러나의 문제 때문에 하나님의 은혜를 갈망하는 자리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3. 순종의 길.(The Way of Obey)

사람들이 걸어가는 모든 걸음마다 제목이 달려있습니다. 사람들은 욕심의 길, 교만의 길, 쓰러짐의 길, 혹은 낙심의 길을 걸어갑니다. 죽음의 길, 혹은 생명의 길을 가기도 합니다. 예수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평생토록 생명의 길로 걸어가는 것입니다. 이 생명의 길을 가는 사람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삽니다. 요나는 니느웨로 가서 복음을 전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불순종하여 큰물고기에게 삼켜졌습니다. 아브라함은 모리야산에 아들을 제물로 바치는 길을 갔지만 그 길은 생명의 길이었습니다. 순종의 길이 곧 생명의 길입니다. 예수님께서 가신 생명의 길은 십자가의 죽음의 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길은 수많은 사람을 살리는 생명의 길이고 은혜의 길이며 부활의 길이었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순종의 길을 걸어갈 때, 하나님은 생명의 길과 축복의 길을 언제나 준비하고 기다리십니다. 순종의 길을 걸어가시기를 결단하는 날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나눔1> 생명(Life)에 관한 여러 가지 해석들을 기억하면서, 나에게 예수님이 말씀하신 영원한 생명(조에)에 대한 확신, 즉 구원의 확신이 있는지 나눠보세요.

나눔2> 나에게 나아만 장군이 겪었던 것과 같은 그러나의 문제는 없는지요? 만약에 있다면 어떻게 하나님의 도우심의 은혜를 받을 수 있는지 나눠보세요.

나눔3> 구원의 확신을 가진 사람들은 성령님이 내주하여 생명의 길을 걸어가게 됩니다. 우리 속회원들이 함께 생명의 길을 갈 수 있도록 함께 손을 잡고 중보기도 해주세요.